[뉴스컬쳐] 캐나다 사립 고등학교 UIS(Urban International School), 더유학 세계유학박람회 참여

2023-03-23
조회수 299

오는 2월 25일 (토) 더유학 주관 세계유학박람회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매년 눈에 띄는 입시 결과를 보이고 있는 캐나다 국제 사립 고등학교 UIS(Urban International School)의 담당자가 박람회에 직접 참가하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캐나다 국제 사립 고등학교에 대한 문의와 관심은 꾸준히 높다. 연간 3000만원의 경제적인 유학 비용과 늦은 유학 결심에도 캐나다 명문대학교 진학이 가능한 것이 그 이유이다. 또한 국내 대학 입시는 경쟁이 치열한 상대평가인 반면, 캐나다 입시제도는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국내 내신 성적이 높지 않은 학생들도 캐나다 유학이 새로운 기회의 시작이 될 수 있다.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UIS의 목표는 단기간의 학업을 통해 학생이 희망하는 목표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공립학교는 2학기제이지만, 사립학교는 여름학기 포함하여 5학기제로, 단기간에 많은 학점을 취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사립학교는 한국 중학교 3학년을 9학년으로 인정 해주기 때문에, 10-12학년 동안 나머지 학점을 채우면 온타리오주 졸업장(OSSD) 취득이 가능하다.

UIS는 학생의 희망 전공 및 목표 대학교에 맞추어 학업 플랜과 전폭적인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명문대 진학을 위한 입시 전문 카운셀러도 있기 때문에 한국 대학교로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학교이다. UIS는 “현재 98% 이상의 학생들이 캐나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있는 학교의 입학허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명문 대학교 진학이 목표인 학생들이라면, UIS는 좋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다. 관리형 프로그램도 제공되고 있어, 대입 준비에 집중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고려해 봐야 할 학교 중 하나이다. 학생이 원하는 대학과 전공이 명확하다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졸업까지 필요한 기간과 필요 과목까지 컨설팅 받아볼 수 있다. 더유학 박람회 참가 신청은 무료이며, 온라인 사전 신청은 더유학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