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정규유학] 미국 Wheelock College 편입 준비 HW 학생 후기
아이디 theuhak 등록일 2018-05-15 조회수 1526


 

영국파운데이션과 미국대학교 생활이 어떻게 다른가?

많은 부분이 겹치는데요영국에서는 선택과목 2과목과 필수과목 2과목해서 4과목들었는데미국에서는 필수과목 1과목과 선택과목 3과목으로 과목선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왜 미국유학을 선택하게 돼었는가?

어렸을 때부터 외국 생활 경험이 있어서 언어적인 문제가 없었고영국에서 원래 가려던 학교에 아쉽게 떨어져서 다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미국에서는 이공계 우대가 큰 점도 있어서졸업 후 미국에서 일해보고도 싶습니다.
 

현재 듣고 있는 과목은?

Calculus1, Calculus2, Statistics and Probability, Biology, Critical Reading and Writing 듣고 있습니다.
 

어려운 과목이 있는지?

Statistics and Probability 랑 Calculus 2는 영국에서 배우던 수학이 많이 도움이 되어서 어렵지 않았는데이과 수학 배경이 아예 없으시면 많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통계 같은 경우는 5명이 자퇴했을 만큼생소하시면 쉽지 만은 않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은?

아무래도 언어적인 문제가 있으면 전반적인 수업을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영어는 당연히 잘하는게 좋습니다이공계 진학 예상이시면수학이 어디를 가나 쉽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많이 보고 오시는게 이롭습니다.
 

여가 시간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이번 한학기에 듣는 과목이 5과목에 모두 주요 과목이라 여가 시간이 많이 없는데잠깐 산책하거나 노래 듣거나 합니다.   

 

- 1년 마치고 계획은 및 진행 상황은?

지원한 결과에 맞춰서 진학을 하거나진학한학교에서 재편입을 준비할거 같습니다.

 

학점 잘 유지할 수 있는 나만의 노하우?

수업시간에 최대한 집중하세요. Calculus2랑 Statistics같은 과목은 심화 내용이 꽤 나와서 집중 한번 놓치면 수업 따라가기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 Wheelock College에서 편입 준비중인 HW 학생 후기 였습니다. -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