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정규유학] Washington State University 유학후기 - PHY
아이디 theuhak 등록일 2018-03-01 조회수 1502
​- WSU 대학교 생활의 좋은 점은?
미국 생활이 처음인지라 다른 지역과 비교가 어렵지만 우선 사람들이 착한 것 같아요. 학교 내에 인종차별이 있다고 들었는데 현재까지는 느끼진 못했어요.
시골에 위치하다 보니까 유흥거리가 하나도 없어요.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장점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공부나 취미 생활에 집중해서 사니까 악기도 배우고 독서도 하고 하는 생활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어요. 주변에 중국인 친구들도 많으니까 중국어도 잘 되더라고요 (...)
최고 장점을 뽑자면 역시 안전이 장점인 것 같아요. 범죄율도 다른 지역에 비교해 되게 낮고 교내에서 범죄행위라고는 가끔 절도죄밖에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 생활에서 불편한 점은?
역시 지루함이 최고 불편한 것 같아요. 나가서 놀 만한 것도 없고 하니까 도시에서 온 사람들은 적응을 힘들어하더라고요. 차가 없으면 더더욱 불편하고요. ㅠㅠ 날마다 규칙적인 계획을 짜지 않으면
사람들이 무기력해지더라고요. 방에서 컴퓨터 게임만 하는 학생들도 많고요.
고립된 지역이다 보니까 비행기 값도 비싸요. 시애틀까지 1시간 30분이 걸리는데 평균 티켓 가격이 왕복 30만 원이네요. 국내선인데도 불구하고 도시 구경 하기가 부담돼요.
학교 부설 어학원은 Into라는 어학원인데 교내 시설이 좋은 편은 아니네요. 학생 수도 반마다 너무 많고요. ( 듣기 수업은 26명이니까..) 반 학생 수가 많은 것이 불편해요.
 
- WSU에서 원하는 전공?
사회과학 전공을 원해요. 인문계열 쪽으로 진학하려고요.
 
- 현재 듣고 있는 수업?
 Into라는 어학원에서 영어를 한 학기(4개월) 수강하고 있어요.
 
- 공강 시간은 어떻게 활용하는지?
독서나 운동으로 시간을 메꿔요ㅋㅋ 친구들하고 숙제 같이하기도 하고요.
 
- 미리 공부하고 오면 좋은 과목 추천?
아무래도 WSU가 이과쪽으로는 세계적으로 수준이 높은 학교니까 미리 수학 과목을 먼저 배우고 오면 이점이 아주 많더라고요. 과마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기초적인 수학은 숙달하고 오면 아주 편해요.


​학업중 바쁜 시간 소중한 유학생 후기 감사드립니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