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어학연수] 미국 어학연수 도시-보스턴
아이디 admin 등록일 2015-10-07 조회수 4557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가는 많은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에 어느 도시에서 공부를 할까를 문의 주시는 분이 많습니다.
미국의 많은 도시, 주마다 특징과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말할 수는 없지만 Boston 은 언제나 추천 드리는 도시 중에 하나 입니다. 

학생친화적인 교육의 도시

보스턴은 파리와 런던에 이어 QS Best Student Cities Rankin의 세계 대학 순위에서 학생들이 공부하기 좋은 도시 세계 3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QS Ranking 이란 서점, 학교 등 학생들을 위한 면학분위기와 지원도 등을 평가하여 학업에 도움이 되는 도시를 발표하는 랭킹입니다)

보스턴은 잘 알려져 있듯이 국제적으로도 유명한 고등교육의 도시로 미국 내 아이비리그 밀집지역(하버드, MIT, 노스이스턴 대학, 버클리 음대 등)입니다. 총 600,000명의 학생과 50개가 넘는 University, College가 있어 인구 5명당 1명이 학생인 대학도시로 학생친화적 환경입니다. 

학생들이 많은 만큼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하기도 하는 보스턴은 스포츠 팬들에게도 아주 좋은 도시입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Boston Red Sox, Boston Celtics 의 경기를 보고 인근 펍 에서 함께 즐기는 맥주 한잔은 한 주의 피로를 풀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의 편의성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미국의 많은 도시들은 차량 없이 생활이 매우 불편합니다. 생필품 구입이 가능한 마트 나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쇼핑몰, 박물관, 극장 등은 보통 차량으로 20~3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배차시간도 한 시간에 1대 많아야 2대 입니다.

한국 같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기대할 수가 없는 곳이 미국입니다.
하지만 보스턴은 대중교통이 매우 발달하여 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하여 보스턴 시내 어디든 갈수 있으며 배차 간격도 짧기 때문에 약속시간에 늦을 일도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 특히 여학생들은 안전한 도시, 대중교통이 발달한 도시를 찾아 보스턴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스턴의 대중교통은 편하고 안전합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승강장과 이동중인 시민들의 모습입니다.)
 
역사와 전통의 도시

미국의 짧은 역사는 참 멋없고 전통미 없는 도시경관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서부 개척 시대 이후로 발전을 시작한 서부의 많은 도시들 (LA, San Francisco, Seattle, San Diego) 은 이민자 유입과 외부 문화와 뒤섞여 영화나 책에서 본 미국을 생각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Boston 은 미국 건국과 함께한 12개 주 중의 하나입니다. 거리 마다 건물 마다 미국의 역사가 살아 숨쉬고 깃들어 있습니다. 특히 Boston Common 에서 시작하는 Freedom Trial 을 따라 걷다 보면 독립전쟁, 독립선언서 작성, 초기 의회 등의 배경이었던 역사적인 유적을 방문할 수 있으며 전통미 넘치는 도시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어학연수 기관 선택

어학연수를 위한 최고의 도시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보스턴에는 수많은 어학연수 기관이 있습니다. 미국과 전세계적으로 센터를 운영하는 EC, FLS, Kaplan, ELS, Embassy, Stafford 등에서 일반영어, 토플준비 반, 비즈니스 영어, 대학진학 준비 과정 등을 운영합니다. 장기등록 시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유학 에서는 2015 미국 어학연수 20주 이상 등록 시 아이패드 미니2 (16기가) 와 무료 픽업을 제공합니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