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국 > 유학스토리
커뮤니티 현지소식
[어학연수] 6개월에 천만원으로 영국 어학연수 가기
등록일 2018-08-28 조회수 6,613

영국 어학연수는 비용이 많이 든다.
학원비가 비싸다.
물가가 비싸다.
생활비가 많이 든다.
.
.
.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물론, 아주 틀린말은 아니지만
영국 어학원들 중에는 생각보다 학비가 비싸지 않고,
또 생각보다 저렴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도시들이 많이 있답니다.



Westbourne Academy
- 위치 : 본머스
- 규모 : 150~200명 
- 인기과정 : 일반영어
- 수업만족도 : 상
- 홈스테이 : 1인실, 아침&저녁 식사 제공, 거리는 평균 버스로 15-20분 소요. 다녀 온 학생들 100% 홈스테이 연장. 
- 한인비율 : 1%

- 총평 : 본머스는 집값과 물가가 저렴해서 적은 예산으로 장기간 체류하기에 가장 좋은 선택이다. 은퇴한 영국의 중/노년층 분들이 내려와  사는 주택도시이기 때문에 주민들이 여유롭고 친절하다. 홈스테이의 평이 좋은 것은 이 영향이 가장 클 것이다. 웨스트본 아카데미 학비는 타 어학원들에 비해 월등히 저렴하다. 학비가 너무 저렴해서 퀄리티가 너무 안 좋을까 염려 했던 학생들도 막상 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나서는 그런 의심이 사라진다. 

 

The Burlington School
- 위치 : 런던 2존 (Parsons Green 역에서 도보 5분)
- 규모 : 300~400명 
- 인기과정 : 일반영어
- 수업만족도 : 중상
- 기숙사 : 쉐어룸(최대 4명이지만 성수기때는 최대6명도 머무는 경우가 있음), 아침&점심 식사 제공(월-금/토,일요일은 아침만 제공), 학원 건물에 위치.
- 한인비율 : 2%

 

- 총평 : 버링턴 스쿨은 저가 런던 2존 주택가에 위치해 있고 런던의 어학원들에 비해 저렴한 어학원에 속한다. 한 반 인원이 평균 15명으로 조금 많은 듯한 인원이긴 하지만 수업만족도는 높은 편이며 학생들의 피드백이 항상 좋다. 학비도 저렴하지만 학원 건물에 있는 기숙사에 머문다면 꽤나 비싼 집값을 자랑하는 런던에서도 예산을 대폭 낮출 수 있다. 최대 4명의 학생이 쉐어해야 하는 쉐어룸이지만 단기간 지내면서 지내기 괜찮다면 장기로 연장하는것도 방법. 버링턴 스쿨에서 제공하는 홈스테이들도 가격대비 퀄리티가 매우 높은 집들이기 때문에 기숙사가 불편하다면 비용을 조금만 더 투자해 홈스테이에서 지내보는 것도 추천한다.

 

Malvern House
- 위치 : 런던 1존 (Kings cross 역에서 도보 5분)
- 규모 : 400~500명 
- 인기과정 : 일반영어
- 수업만족도 : 상
- 홈스테이: 1인실, 아침&저녁 식사 제공, 런던 3존에 위치, 한국인 주인 홈스테이(한식제공)
- 한인비율 : 7%


- 총평 : 런던의 최중심지 킹스크로스역에 위치한 말번하우스는 중저가 학원중에 가성비 좋기로 유명하다. 시설도 깔끔하고 현대적이며 선생님들 피드백, 수업내용 모두 만족도가 항상 높은 학원이기에 저렴한 학비 대비 우수한 학원으로 추천하곤 한다. 학원 위치가 런던 중심지이기 때문에 학원 근처로 숙박을 구하는 것이 무리인것이 가장 큰 단점이기는 하나, 런던의 안전한 주택가인 3존에 한국인 홈스테이를 연결해줄 수 있다. 주인분이 한국분이시고 식사제공이 한식이며 게다가 저렴하기 까지 ! 대중교통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되기는 하지만 한국에서도 학교나 직장의 통학 또는 출퇴근 거리와 비슷하다고 보면 먼 것도 아니다.

 

Nacel English
- 위치 : 런던 4존 (Finchley Central 역에서 도보 3분)
- 규모 : 80~100명 
- 인기과정 : 일반영어
- 수업만족도 : 상
- 홈스테이 : 1인실(같은 집에 다른 학생이 살고 있을 수 있음, 방은 개별), 아침&저녁 제공, 99% 도보거리 배정
- 한인비율 : 4%

- 총평 : 유럽의 명문 사립재단 (중.고등학교)인 Nacel 그룹이 만든 영국의 작은 어학원이 Nacel 어학원이다. 유럽의 명문재단인 만큼 유럽학생들에게 인지도가 있어 유럽학생 비율이 높으며, 최근에는 브라질 학생, 일본학생 비율도 늘어난 추세이다. Nacel 어학원의 가장 큰 특징은 런던에 있는 어학원임에도 불구하고 홈스테이 배정이 도보거리에 가능하다는 것. 런던에서 도보로 학원을 통학한다는 일이 정말 흔치 않다. 게다가 홈스테이의 피드백이 우수해 런던에서 홈스테이를 꼭 해보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학원이 런던 4존에 있어 외곽이긴 하지만 시내까지 지하철로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학원에 대한 더 깊은 궁금증 혹은 숙박에 관해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