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가는 방법

HOME > 몰타 > 방학캠프 > 이민국 가는 방법

몰타연수 첫번째 단계인 비자 신청하기(ft. 몰타 이민국 가는 길)

우리들에게 몰타는 무비자 90일 체류가 가능한 국가이지만,
3개월 이상 어학연수를 오시는 분들은(90일이 넘어갈 경우) 비자 신청의 대상자가 됩니다. 
 
비자 신청시 필요한 서류 알아보기 ☜클릭
  
지난 ‘비자준비방법 A-Z’ 포스팅에서는 비자연장을 위한 준비서류들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바로 비자신청을 위한 방문코스를 알려드릴게요!
 
아래 장소 기억나시나요?  보험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발레타 중앙 광장입니다.
↓광장을 만나도 계속 직진해 주세요. (이렇게 직진만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쭉 직진하세요>.<)
*사진 오른쪽에 초록색 간이상점(?)으로 찾으면 쉬어요^^ 꽃이랑 엽서 등을 파는 곳입니다.

 

*보험 포스팅을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발레타 중앙광장까지 오는 길 간단정리▼

 

계속 직진을 하다 보면, ‘Accessorize’ 매장도 왼쪽에 보여요! 여기서도 쭉~ 직진..!!

 

발레타 입구에서부터 7~10분 가량 직진을 하면, ‘몰타 기사단장 궁전’이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오른쪽에 보이는 기둥이 입구에요) 하지만, 저희는 여기서도 직진합니다 lol

몰타 기사단장 궁전을 지나면 곧 바로 내리막길이 시작됩니다. 그래도 앞만 보고 직진해주세요^^

드.디.어 첫 번째 우회전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아래 장소 point는 정면의 파란 발코니와 오른쪽의 노란 창고 문으로 기억하면 쉬워요~ 
이 곳에서 직진을 멈추고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오른쪽으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골목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쭉 직진해주세요 J
 

골목 끝에 다다르면, 삼거리가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저희는 직진입니다.

직진해서 길을 따라 내려오다 보면, 왼쪽으로 아래와 같은 큰 건물이 보입니다.

이 곳이 바로 비자연장 신청을 할 수 있는 몰타의 이민국 입니다. 도착했네요^^!

(발레타 버스 종점에서 몰타 이민국까지 도보 10-15분 소요)

1층 검은 대문으로 들어가면, 정면에 경비(?)분들이 앉아 계세요.

이분들에게 비자신청을 하러 왔다고 말하고꼭! 학생비자 신청 서류와 대기번호표를 받아오세요.

학생비자를 신청하러 왔다고 말하면 A4서류 몇 장을 챙겨주며

대기장소에 가서 번호를 부를 때까지 기다리라고 합니다.

 

겨울 시즌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 오전 9시에 가도 대기 시간이 길지 않은데요,

3월부터는 여름 시즌이라 비자신청을 하러 오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3월부터는 보통 아침 6~7시부터 서둘러 이민국으로 가셔야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자기 대기번호를 부르면 다른 방으로 이동해서, 준비한 서류를 이민국 담당자에게 보여주세요.

 

ID 카드에 찍히는 사진도 이민국에서 찍어줘요! 사진은 준비해갈 필요가 없습니다^^

서류가 모두 Pass 되면 사진을 찍고 당일에 Blue Paper를 줍니다. 
Blue Paper는 ID 카드를 발급 받을 때까지 잘 보관해야 해요~!

 

한국인들은 3~4주 이내에 ID 카드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Letter(편지)가 우편으로 옵니다.

(비자신청 서류 작성시 우편물 수령지를 학교주소로 적는 것을 추천해요!)

Letter와 Blue Paper를 가지고 이민국에 다시 방문하면
비자와 같은 역할을 하는 몰타 ID 카드를 발급받게 됩니다. ^-^*~!

한국은 몰타에게 우호국가이기 때문에 비자가 빨리 나오는 편이에요.

비자 신청에 대한 염려는 덜어두고 편한 마음으로 오세요^^


[참고] 이민국 오픈 시간

 

구글맵 이용시 ☞ ‘Passport office’로 검색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