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생활정보] [아일랜드 생활] 날씨, 의류, 물가, 마트
아이디 gagopapa 등록일 2017-12-21 조회수 658
1. 의류 & 날씨

저는 17년 6월에 입국하였는데 6~8월이 가장 날씨가 좋았습니다.
현재 12월 생각보다 춥습니다.
온도는 한국보다 훨씬 높은데 바람이 많이 불고 대부분 아일랜드 집이 오래되어 난방이 되질 않아 많이 춥습니다.
그리고 봄, 가을의 경우에는 하루에 4가지 계절을 체험 하실 수 있습니다.

우중충 + 비
우중충 + 비 + 바람
그냥 우중충
쨍쨍
쨍쨍 + 비
쨍쩅 + 비 + 바람


 

6~8월 여름이지만 한국처럼 절대 덥지 않습니다.
반바지, 반팔만 입고 다닌적이 없습니다. 오후에 잠깐 더울 때는 외투를 벗을 때가 종종 있지만 왠만하면 쌀쌀합니다.
9월 한국 가을 날씨 입니다.

[결론]

- 여름옷은 정말 조금만, 다른 더운 나라 여행 시 입을 정도만 챙기세요.
- 가을옷은 많이 챙기세요, 비가 자주오므로 바람막이, 방수가 되는 외투, 긴팔, 맨투맨, 후드티 추천!
- 겨울옷은 적당히 챙기세요, 가져오기도 다시 가져가기도 부피가 커 어렵습니다.
- 신발은 정말 신을 것만 챙기세요, 샌들 거의 신으실 일 없습니다. 그리고 신발 한국 보다 매우 저렴합니다.
- 아일랜드에는 PENNEYSZARA, H&M, Foever21 매장이 많고 가격도 한국보다 매우 저렴합니다. 여기서 득템하셔서 귀국하시는 걸 추천!  PENNEYS는 정말 미친 가격에 옷, 신발, 화장품을 살 수 있습니다.
- 운동화의 경우도 Sports Direct 같이 편집숍에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2. 물가 & 마트

일반적인 Bar, Restaurant의 경우 1인 10~20유로 지출 됩니다. 하여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집에서 해먹습니다.
마트 물가는 확실히 한국 마트보다 저렴합니다. 집에서 요리한다면 한국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난 요리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인마트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비용 지출이 커질 수 밖에는 없어요 ㅠ.ㅠ

저는 주로 Lidl 마트를 이용하는데요, 가장 저렴하게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Tesco는 간편식이나 Tesco 자체 브랜드 구매할 때 갑니다. (피자, 탄산음료, 버터, 생수, 맥주)
한국 식재료(고추장, 간장, 물엿, 김, 라면 등)은 AsiaMarket을 주로 이용하나 찾는 것이 없다면 한성마트 를 갑니다.


 

과일은 MooreStreet 거리에 저렴에하게 판매합니다.
 


닭고기, 돼지고기는 POLONEZ, Mroz (폴란드마트)에서 가장 저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저희는 여기서 닭고기 사서 치킨을 자주 해먹곤 합니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