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영국] 영국공립고등학교 졸업 후 Manchester 대학교 입학 후기
아이디 theuhak 등록일 2017-10-10 조회수 53

(학교사진) 

 
1) 영국유학생활은 지금까지 몇 년이며, 어떻게 지내셨나요? 
 
현재까지 유학생활은 3년차입니다. 처음 유학 시작 할 땐 영어가 부족해서 힘들었지만, 주변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빠른 적응을 할 수 있었고 꽤 재미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영국 학교는 한국 학교처럼 늦게까지 학업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찍 마친 후 친구들과 함께 농구나 축구 같은 스포츠를 즐기거나 시티센터(번화가)에 들러 함께 쇼핑을 하기도 했습니다. 

 
2) 영국 유학 생활을 위해 미리 준비한 것이 있습니까?
 
영어가 부족해서 유학 시작 전에 1:1 영어 수업을 별도로 수강했습니다. 

 
3) 영국유학 생활동안 가장 즐거웠던 일과 힘들었던 내용이 있으시면 서술해주세요.
 
저는 영국 고등학교 생활 때 가장 재미있었던 일은, 학습에 적극 참여 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실 때보다 선생님이 작성해주신 칠판에 적힌 문제를 보며 틀린 부분을 다른 방법으로 푸는 방법을 제시하거나 증명해 보이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꼈습니다. 가장 힘들었을 때는 유학 생활 중에 찾아오는 외로움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사실 아주 작은 부분이라 많이 어려웠던 시간은 아니었습니다.

 
4) 영국유학 생활동안 얼마나 공부를 열심히 했나요? 
 
시험공부를 잘 준비하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스스로 시험 준비 기간을 정하고 핸드폰 사용을 안하고 매일 도서관에서 하루 7-10시간 정도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에 열중했습니다. 

 
5) A level 선택과목은 어떤 것이었으며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알려주세요 
 
첫 A level 선택때는 전공 선택을 하지 못해 제가 자신 있는 수학, 심화수학, 물리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2년간의 과정 중에 대학 전공을 자주 변경했지만, 공과대학 위주의 과목들이라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파이널 시험까지는 Past papers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를 해왔던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고 실제로 에이레벨 성적도 나름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6) 한국에서만 자란 학생들이 에이레벨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은지 조언해주세요. 
 
이공계 과목이 문과형 과목들보다는 접근하기 쉽지만, 그래도 과학 과목의 경우 난이도가특히 과높고 학업 하기에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미리 Textbook을 사서 Syllabus라도 익히고 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7) 홈스테이와는 어떻게 지내셨나요? 어려운 점이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알려주세요
 
저는 유학 생활 내내 홈스테이에서 지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가정에서 지내는게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정해진 식사 시간에만 식사를 해야하는 것이 애로사항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숙사 사는 타학교 친구들한테도 물어보니 이부분은 모두 동일 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8) 수업을 이해 못했을때는 어떻게 하셨나요?
 
이해 못한게 있을 때 마다 해당 선생님한테 찾아가 질문하고 제가 이해할 때까지 계속 설명을 해주셔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9) 나만의 유학 생활노하우가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학교 생활하는 동안 외국인 학생들은 사실 영국 계좌를 사용하기 보다 본인 국가의 해외사용 가능한 체크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영국 계좌로 굳이 필요한 경우는 못느꼈습니다. 꼭 만드실 필요없어요~
공항에서 이동할 땐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되지만, 자주 환승해야 하는 단점 때문에 짐을 가지고 움직이기 어려워 저는 유학원에서 배정해주는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서 쉽게 이동가능했습니다. 
영국 날씨는 대체적으로 좋은데, 스콜현상이 가끔 있습니다. 우산이 필요할 정도는 아닙니다. 
가을 겨울 옷 위주로 챙겨주시고 후드옷이 유용합니다. 
영국생활은 개방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고, 문화 차이에 대해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운동에도 참여를 많이 해주면 좋습니다. 

 
10) 한국 학교 생활과 비교하면 어떤 점이 차이가 있나요? 
 
한국학교는 경쟁률이 심하고 부모와 선생님들이 공부를 강제로 시키는 느낌이 있지만, 영국은 압박 감이 없고 경쟁심도 심하지 않아 자기 하기나름인 것 같습니다. 


학교 생활하면서 찍은 사진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