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유학생일기
커뮤니티 현지소식
[정규유학] INTO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Art Media and Design 파운데이션 후기
아이디 elllly2331 등록일 2017-07-10 조회수 169




1) 영국에서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 학교 인가요?

글라우스터셔 대학은 아트미디어 디자인으로 유명한 학교입니다 작년기준 가디언즈지에서 영국내 대학 미디어스쿨 17위를 기록했습니다.

2) 캠퍼스 시설은 어떤가요?
캠퍼스는 크게 3개로 나뉘어요, Cheltenham 이라는 도시에 2개 (Park campus, FCH campus) 그리고 근처 도시인 Gloucester 에 하나 있습니다. 제가 공부하던 곳은 그중 젤 큰규모인 Park campus 에 있었는데요 학교가 공원에 둘러쌓여있어서 파크캠퍼스라고 부르는거 같더라구요. 학교안에 작은연못도 있구 운동장과 작은 산책로가 있어서 날씨좋은날이면 밖에서 친구들과 점심을 먹었어요. 
미디어스쿨이 유명한학교라 학교안에 미디어 스쿨이 크게 자리잡고 있구요. 입구쪽에는 기숙사가 자리잡고있어요.
미디어스쿨 안에는 텔레비젼스테이션 3개정도 있구요 편집실은 1~2인 이렇게 들어갈수있는방 15개정도 있어요 복도에는 학생들이 이용할수있게 아이맥이 쫘르륵 있구요. 그래서 저는 굳이 맥북사지 않았어요.

3)파운데이션을 공부하시는 건물 시설은 어떤가요?
파크캠퍼스 안에 티칭센터라구 거기서는 주로 영어수업을 들으러 갔구요, 아트미디어 디자인 파운데이션 학생들은 산업디자인(던홈)건물에 따로 쓰는 교실이 있었어요. 시설은 좋아요 화장실도 가까운데 자리잡고 있구요 교실안에는 스마트 보드 화이트 보드 가 마련되어있구요.

4)학교식당 식비는 대략 얼마이고 좋은점과 나쁜점은 무엇인가요?
파크캠퍼스 안에는 스타벅스2개 그리고 학교식당이 같이 자리잡고 있구요 학교식당메뉴는 항상바껴요 (피쉬앤칩스,피자, 또띠야..감자튀김은 항상있었어요.) 가격대는 3-4파운드 정도에요(런던이 아니라 소도시라서 가격이 런던보다 상당히 저렴했어요) 저는근데 학식이 보통 맛이없어서.. 스타벅스에서 샌드위치나 오븐에 구워주는 파니니를 주로 먹었어요(진짜 맛있어요) 한국 스타벅스완다르게 저렴해요!! 파니니가 2.5파운드 정도였어요 그리고 크기도 커서 하나먹으면 배불렀어요. 커피는 아메리카노 그란데 1.8파운드 정도입니다

5)배우시는 과목은 무엇인가요?
저는 3학기동안 영어과정은 매학기마다 있었어요 영어A,B,C 이렇게,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스킬(각종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프로그램배우는 수업-어도비 프리미어,인디자인,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 음악편집,카메라수업 등등 ), ADM(Art Media and Design) Practice- 말그대로 실전 수업이구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방법, 생각하고나서 이용하는방법 거의 실습수업이 80% 였어요. Concept in ADM- 말그대로 이론수업이구요, 미디어안에 있는 아이디올로지 그리고 각종 아트미디어 디자인 에서 사용되는 특정언어들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Academic Skills- 공부할때 어떻게 시간을 분배하는지, 아트미디어 디자인에서 공부하는 스킬들, 어떻게 미디어/아트를 해석하는지 배우는 수업인데, 과제량이 많았어요

6)과목중 쉽게 생각된 과목과 어려웠던 과목은 무엇인가요?
쉽게 생각됬던것은 1학기때 영어수업을 들었을때 생각보다 수준이 낮다 싶었어요. 그런데 매학기가 지날때마다 선생님은 같은데 수준이 갑자기 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매학기 지날때마다 파이널 과제(에세이, 피피티) 수준이 오르길 기대하더라구요 예를들어 지난 학기에 A 받았으면 이번학기에 똑같은 수준으로 했다면 B 아니면 C 를 주시더라구요.. 처음엔 쉽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더 어려웠어요. 그래도 영어 어느수준만 되면 다 할수있는 레벨이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요.

7) 선생님 들의 티칭 퀄리티는 어떤가요?
ADM 수업에 있는 선생님들은 전부 훌륭하셨어요. 예를들어 크리에이티브 스킬에 있는 제레미 라는 분은 지금 미디어 스쿨에서 본교 1,2,3학년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라서 항상 굉장히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주셨어요. 그리고 ADM concept 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수업이었는데요 이론수업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준비성이 철저하셔서 수업이 지루하지않았어요. ADM practice 에있는 존이라는분은 조금 따라가기 힘들었어요 굉장히 자유롭게 창의적으로 수업하시는분이라 조금 당황스러울때도 있었구요ㅎㅎ 그분은 선생님이 아니셧구 지금현재도 포토그래퍼로 활동하시는 분이셔서 저희반에는 그분 수업들으려고 일부러 글라우스터셔온 사진배우는 학생들도 있었어요.

8) 평가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저희는 시험은 따로 없었구요 모든 수업은 학기말에 프레젠테이션, 에세이 , 파이널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워크북 이렇게 제출합니다. 모든수업에 프레젠테이션을 필수였어요(대부분 그룹프레젠테이션). 파이널 프로젝트는 학생 각자 다른 분야로 준비하는데요 예를들어 저는 필름 프로덕션이라 첫번째 학기때는 작은 애니메이션 준비했구요(스탑모션) 두번째는 쇼트필름 준비했어요 카메라는 학교에서 빌려주고요 삼각대는 친한선생님이 빌려주셨어요. 편집은 학교에 아이맥 컴퓨터에 있는 어도비 프리미어 이용했어요.
항상 모르는게 있으면 선생님께 찾아가서 물어봤더니 친절하게 도와주셨구요(작은 스낵거리 가져갔어요ㅎㅎ)

9)반 인원수는 몇명이고 국적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반은 12명 이었어요 국적은 정말다양 했구요 
한국인 1(저), 말레이시아(2명), 인도네시아(1), 러시아(2), 콜롬비아(1), 라오스(1), 브라질(1), 카타르(2), 일본(1)
그중 반은 영어를 원어민처럼 하는 학생들이었어요, 파운데이션 들어갈때 아이엘츠 점수가 4.5 커트라길래 별로 기대안했는데
거의 70퍼 이상은 아이엘츠 6점은 받고 왔어서 놀랐네요

10)수업을 못 따라가는 학생들에게 따로 추가 수업이나 배려가 이뤄지는지 알려주세요
저희반에서 4명정도가 인테리어디자인, 산업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서 따로 드로잉수업을 듣게 했어요 일주일에 6시간씩. 영어는 처음입학 할때 영어선생님이와서 레벨테스트를해요(간단한대화) 그래서 반을 나눴어요 두반으로(영어수업은 다른 비지니스 수업 학생들과 같이들어서 인원수가 조금더 많았어요). 그외에 에세이 프루프 리딩을 받고싶다면 리셉션에 헬프존이 있어요 학교 웹사이트에서 예약하고 가면 프루프 리딩 해주셔서 도움 많이 받았어요. 또 따로 아이엘츠를 준비하고싶다면 수업신청하실수 있어요-별도 지불

11) 진학하기로 선택하신 대학교는 어디고 왜 선택하게 되었나요?
저는 파운데이션과정을 마친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학교에서 Film Production 에 진학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학교가
미디어스쿨을 제일 많이 밀어주는거 같더라구요(작년기준 가디언즈지에서 필름프로덕션 부문 17위 했습니다). 그리고 지역도 런던보다 상당히 저렴하구요(집세, 식비,교통비). 파운데이션과정에서 바로 진학하게되면 2000파운드 디스카운트도 줍니다. 런던과는 버스로 4시간 정도 걸리구요 가까운도시는 옥스포드 1시간 반정도면 버스로 갑니다. 챌트넘 도시가 코츠월드중하나라서 아기자기하고 예뻐요. 있을껀다있구요

12) 영국에서 집은 어디서 머무시나요? 어떻게 구하셨는지 비용은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저는 기숙사에서 머물렀어요(일주일에 124 파운드) 위치는 학교에서 10분거리에 시내와 학교 중간에 위치한 기숙사였구요(Eildon Annex)
혼자지낸다면 꽤넓어요 - 책상은 굉장히 커서 마음에 들었구요,  옷장이 작았지만 윌코에서 작은 서랍장을 사서 썼어요, 침대는 
싱글이었구요 화장실도 샤워실이 샤워룸으로 되어있어서 물튀는거 걱정안해도되서 좋았어요. 조금그랬던게 세탁기가 코인세탁기라 돈을 내야해요 2파운드, 드라이어는 1파운드. 그리고 부엌은 두개층이 같이 사용하는 방식이었는데 8명-9명정도에 하나에요. 
부엌에서 밥해먹으면서 친구를 많이 사겨서 좋았어요. 내년부터는 셰어하우스(4명) 하게되는데요 상당히 저렴한가격(일주일에 90파운드-올 인클루디드) 이고 시내에서 가까워서 한국오기전에 계약하구왔어요 한국과는다르게 디파짓이 싸서 좋았어요 200파운드정도.
저는 지난 기숙사에서 같이지냈던 친한 애들과 같이 셰어하게되었는데 그래서 처음가실때는 기숙사사시고 나중에 셰어로 옮기는거 추천드릴께요.:))

13) 영국 생활 이야기( 학교 생활 하시면서 겪으신 일들, 얻으신 나만의 장소, 나만의 생활 노하우등을 알려주세요)
저희반에는 중국인이 아예없었는데 저희기숙사 70퍼센트가 중국인이었어요(제층에는 저 중국인 3 말레이시아 1) 이렇게 있는데 
중국어 특성상 굉장히 크게 날카롭게 얘기를 하더라구요 다행히 몇명은 아는애들이라 가서 조용해주라 하면 애들이 다착해서 응미안 하고 조용하는데 그중한 여자애가 좀 심하게 시끄럽게 하다가 결국 퇴출당했어요.. 불편하시다고 다참지말고 바로바로 얘기하세요. 그리고 영국은 식자재가 정~~~~말싸요 한국에 비하면(슈퍼마다 가격다름) 가시는지역 따라 다르시겠지만 리들, 알디라는 슈퍼 근처에 있다면 땡잡으신거에요:))(테스코, 세인스버리보다 훨씬싸요) 보통 파스타 500g 에 20펜스 정도해요 물도 2리터 한병에 17펜스... 정말 싸요 저는 그래서 브리타 같은 필터 안사구 그냥 사먹었어요. 물병 들고 시내왔다갔다하면 운동도 되구요. 식기나 팬, 냄비는 윌코가좋아요 파운드랜드에서도 팔긴하는데 오래못쓰겠더라구요 접시는 파운드랜드/월드 둘다 괜찮아요. 젓가락은 사고가세요
제가 다니던 학교는 인터네셔널 까페라는 커뮤니티가 있어서 거기가면 친구 사귀기좋아요 간혹 거기에 다양한 문화접하고 싶어하는 영국인들도 오는데 정말 영어 연습하시기도 좋아요.

14) 내일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영국으로 정규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하시고 싶은 이야기를 써주세요.
막상가게되면 많이 외로울꺼에요 한국생각도 나구 영어만 정말 제대로 준비하고 오신다면 친구도 많이사귀고 정말 재미있을꺼에요처음 마음먹고온 그목표 절대 잊지마시구 공부 열심히 하셔서 목표 꼭이루셨으면 좋겠어요:))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