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학스토리
커뮤니티 현지소식
[조기유학] 아일랜드 더블린 조기유학 학부모 후기
등록일 2017-10-24 조회수 733

더유학을 통해 아일랜드 조기유학을 하고 계신 어머님이
반가운 현지 소식을 전해 주셨습니다~

더블린에서 두 자녀와 함께 아일랜드 조기유학 생활
10개월 생활해 보고 남겨주신 후기 입니다!



 아일랜드 조기유학의 특징

◎ 대학 입학을 위해서 Leaving Certificate 같은 수능을 봐야 하기 때문에 교내 교육열이 높습니다.
◎ 아일랜드 조기유학으로 갈 경우 국제 학생은 사립교로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 사립학교를 통해  현지 중산층 학생들, 유럽의 다양한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 1년 사립학교 학비가 900만원으로 영국에 비해 50% 저렴합니다
◎ 한국인을 비롯한 아시안 비율이 낮습니다.


권0정 어머님 아일랜드 조기유학 후기

1)   아일랜드로 조기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아일랜드 조기유학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학비로 유럽의 선진 교육시스템을 경험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영국과 더블어 유럽에서 영어사용 국가인 아일랜드에서의 조기유학은 유럽과 미국으로의 대학진학도 가능하머, 친절하고 안전한 더블린에서 생활하며 근처 유럽으로의 여행을 통해서 다양한 나라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더블린으로의 유학을 결심하게된 주요한 이유였습니다.

2)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를 소개해 주신다면?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더블린 4의 대사관이 밀집해있는 부촌에 위치한 John Scottus School 입니다. 세계 여러나라에서 온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이 다수를 차지하기에 초기에 적응하기에 수월하며,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영어 수업과 방과후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있습니다. 학부모 간의 친목도모 모임이 잘 활성화 되어 있어서 아이뿐만 아니라 학부모 간에도 모임이 활발합니다. 피크닉이나 트립, 야외수업이 많아서 아이들이 다양한 야외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이 어떤 과목을 배우고 있나요?

        수학, 영어, 가라떼, 음악, 과학, 체육, 미술, 영어, 아이리쉬 등의 정규 수업이 있습니다

4)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이 있다면?

영어로 수업이 이루어지므로 영어가 익숙지 않은 아이들은 초기에는 많이 힘들어 하나
6개월정도의 적응기간이 지나니, 아이들의 영어에 대한 부담이 차차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5)    수업 평가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1년에 두번 리포트를 집으로 우편으로 보내주며, 아이의 학습에 대한 평가와 선생님의 코멘트에 대해 보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포트를 받은 후 상담기간도 주어지며,1년에 두번정도 1대1의 담임선생님과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6)    한반에 몇 명 정도 수업을 하나요?

보통 15명정도이며 남녀 혼합반입니다

7)    초반에 영어가 부족한 경우 선생님과 어떻게 소통하나요?

별도로 추가비용없이 영어 보충 수업을 해주시며, 저희 작은아이의 경우에는 영어가 안되어도 다른아이들이 하는행동을 보고 따라했다고 합니다



8)    방과 후 액티비티는 어떤 걸 하나요? 주말 프로그램이 따로 있나요?

GAA(아일리쉬 풋볼), 프렌치, 이탈리어, 아트, 가라떼, 바이올린, 피아노, 레고, 풋볼등이 있습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으로 지난 2016년에 출국 하신 어머니 동반 조기유학 후기 였습니다.

올해 6월 학업을 마치고 돌아오실 계획이었지만 좀더 연장해서 학업 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