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학스토리
커뮤니티 현지소식
[조기유학] 미국조기유학 최고의 선택 블루리본 학교
등록일 2017-09-21 조회수 406



블루리본학교란?

블루리본 (The National Blue Ribbon School Program)은 1982년 이래로 공립 및 사립 초 중 고교 가운데 학생들의 수준 높은 성취도와 학생들 간의 수준의 차이가 적은 우수한 학교를 대상으로 주는 상입니다. 블루리본은 교육계 최고 영예로운 상 이자 교육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교육부가 7500개 이상의 미국내 학교 중에서 매년 선정하기 때문에 블루리본학교에 선정되는 것은 학교의 큰 명예입니다.


블루리본에 선정되려면?

미국 교육부에서 각 주(States) 교직원 대표와 콜롬비아 특별구 및 모든 주의 교육부서에서 블루리본학교의 후보학교를 제출하면 학교는 영어 및 그 이외의 과목의 성적 및 출석율과 졸업율이 상위 15%에 있어야 하며 각 학교의 하위그룹도 해당 주 학교들의 상위 40%에 위치하고 있어야 합니다. 위의 해당사항을 모두 만족시킨 후보학교들은 국가의 교육부가 최종 심사 후에 블루리본학교로 선정하게 됩니다. 


왜 블루리본학교 인가? 

블루리본의 학교들은 학생들과 교사, 가족 및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낸 결과입니다. 블루 리본 학교들은 미국 전역의 학교들의 롤 모델이며 학교의 선생님들과 직원들은 다른 학교들의 멘토 역활을 하게 됩니다. 특히 지역적인 정보가 부족한 국제학생의 경우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교육수준을 자랑하는 학교들이 많이 포함 되어있기 때문에 학교를 선택할 때 이상적인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보통 블루리본의 학교에서는 기본적인 영어 소통이외에도 학업을 따라갈 수 있는 학업수준과 영어 실력을 요구하며 성취도 이외에도 다양한 전인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