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학TV
커뮤니티 현지소식
[생활정보] 죽기전에 꼭 봐야 할 중국 명소
등록일 2015-12-03 조회수 5,571
세계에서 4번째로 면적이 크고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 중국!
땅이 넓은 만큼 볼거리도 풍성한데요. 일반적인 여행지가 아닌 중국인들이 직접 추천하는 중국의 진짜 명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네이버! 바이두의 TOP10 순위를 참고했습니다.



1. 구채구 九寨沟 [Jiǔzhaigōu]

'구채구(九寨沟)'는 중국 쓰촨성 북부의 아바 티베트족 창족 자치주에 있는 자연보호 구입니다. 1992년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해발 2000m~ 3400에 이르는 100개 이상의 연못이 이어져 있는 천혜의 카르스트 담수 호수지대입니다. 석회석 성분이 투명한 연못 아래 침전되어 낮에는 청색, 저녁에는 오렌지 등의 다채로운 색을 보여주어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합니다. 중국에서는 구채구의 풍경이 너무도 아름다워 '구채구의 물을 보고 나면 다른 물을 보지 않는다'라는 말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2. 이화원 颐和园 [Yiheyuan]
북경 서북부 해정구에 위치한 공원이자 정원입니다. 항저우의 서호를 모방하여 순수하게 사람의 수작업으로 흙을 파서 만들어낸 인공호수 입니다. 1998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지정됐으며 서태후의 여름별장이었다고 합니다.

3. 장가계 張家界 [Zhangjiajie] 
장가계는 중국 후난성 북서부쪽에 위치하여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장가계와 원가계를 합쳐 양가계라고 부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아바타"에서 주인공이 거대한 새를 타고 돌아다니던 기암괴석들이 기억나세요?
100% CG 일 것 같았던 공중에 떠 있던 기암괴석들의 풍경은 이 곳 원가계를 배경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 천문산 天门山 [tiānmenshān]
천문산은 장가계 시내에서 세계 최장이라고 자랑하는 천문산 케이블카를 타고 40여분을 올라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그곳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천연 종유굴인 천문동이 있습니다. 하늘로 통하는 문이라고 불리는데요.
999개의 계단을 올라가면 그 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계단을 보고 저는 올라가지는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2분 30초부터 보세요)


4. 태산 泰山 [taishān]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아래 뫼이로다' '갈수록 태산'의 태산이 바로 중국의 태산입니다.
화산과 더불어 중국의 명산 중의 한 곳으로 1987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5. 자금성 故宫 [Gugōng]
자금성은 베이징의 중심에 있는 명과 청 왕조의 궁궐입니다. 자금성의 규모는 궁궐로는 세계 최대의 규모입니다. 중국은 세계최대, 최고, 최장이 참 많죠? ㅎㅎ 현재는 황실이 사라져서 중국어권에서는 주로 고궁으로 불리고 있으며, 1925년 10월 고궁 박물원으로 용도가 변경되어 일반에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72만 m²의 넓이에 높이 11m, 사방 4km의 담과 800채의 건물과 9999개의 방(실제로는 8886칸이라고 합니다)이 배치되어 있다. 1987년 "명·청 시대의 궁궐"이라는 이름으로 유네스코의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곳의 중문인 오문의 가운데 문은 황제만 사용했으며 현재도 일반인의 출입을 엄금합니다.
자금성의 정문을 천안문으로 잘못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자금성의 정문은 오문(午門)이며, 천안문은 황성 내성의 남문입니다.


6. 화산 华山 [huashān]
험준한 바위산으로 가장 높은 봉우리는 2160m 이며 등산이 가능한  해발은 1641m입니다.
중국의 3대 명산 중의 한 곳으로 손 꼽힙니다. 등산로와 안전장치가 계속 개발 중이어서 조금 위험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7. 보타산 普陀山 [Pǔtuoshān]
보타산이 유명한 것은 중국 4대 불교명산의 하나라는 점입니다.
중국 불교 성지로 우리나라 강원도 양양의 낙산사에도 영향을 주고 일본에도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보타산은 관음보살의 도량이며, 현재 20여개의 사찰과 암자가 있습니다. 참고로 보타산은 배를 타고 들어가야 볼 수 있습니다.



8. 원명원 圆明园 [Yuanmingyuan]
북경 서쪽 교외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명원, 장춘원, 기춘원 3원을 통틀어 원명원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바로크식 건축양식과 프랑스 로코코 양식의 영향을 받은 유럽식 건물이 많은 정원 유적지입니다. 원명원은 1709년부터 1860년까지 황제가 기거하며 정무를 처리하던 곳이었습니다. 이후 1860년, 영·프 연합군의 북경 침공 후, 문화재 대부분이 강탈당하고 방화(放火)로 인하여 대부분 소실되는 사건이 있었는데, 최근에 계속 진행된 복원공사를 통하여, 본래의 규모를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9. 아미산 峨眉山 [emeishān]
쓰촨성에 위치한 중국 불교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화려한 십방보현보살과 아름다운 일출과 절경으로 유명합니다.



10. 주장 周庄 [zhōuzhuāng]

중국 제1수상도지 주장(저우좡) 입니다. 지금도 옛날의 수상마을 건축 양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900년이상 된 고택 건물들도 있습니다. 14개의 각자 다른 특색을 가진 옛 다리를 보존하고 있으며 수로를 중심으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Last Tip!
마지막으로 NewYork Times가 추천하는 북경을 즐기는 법
입니다!
먹고, 보고, 즐길거리가 소개 되고 있네요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