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학TV
커뮤니티 현지소식
[정규유학] HAN대학의 Arnhem 비즈니스스쿨 살펴보기
등록일 2017-01-20 조회수 876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스리랑카, 네덜란드 4명의 학생들이 각자 경험한 Arnhem Business School.

HAN 실무중심 대학교에 속한 비즈니스학부로 이름처럼 Arnhem이라는 도시에 위치해 있고요~
암스테르담에서 기차로 약 1시간 30분이면 도착한답니다.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듯 아른헴 비즈니스 스쿨의 교육방식은 네덜란드 교육 장점만을 쏙쏙 모아놨네요.

v Multicultral :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모여 공부합니다.
v Problem-based Learning : 주입식 교육이 아닌, 문제제기-해결하는 과정에 집중하고요,
v Case-Study : 실무중심 대학답게 이론보다 실제 일어난 이슈를 통해 학습합니다.
v Open, Highly-educated, 그리고 영어에 능통한 교수님들 : 네덜란드는 학생-교수 관계가 훨씬 수평적이고 교수님들은 전문 지식과 실무적인 조언 제공이 가능하며 모두 영어에 능통합니다.
v Putting into Practice :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실용적이고 실무에 적용하는 데에 중점을 두어 학습을 합니다.
v Study-abroad option : 영국, 프랑스, 독일 포함 유럽국가와 일본, 중국, 인도 등 아시아 국가 그리고 미국까지 세계 곳곳에 있는 파트너 대학으로 약 6개월간의 교환학생 기회도 있답니다.





학사로 비즈니스를 선택하는 학생들. 
비즈니스라는 큰 틀 안에서 어떤 분야를 전공하고싶은지 이미 결정한 학생도, 아직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 종종 있죠.

Arnhem Business School에서의 학사 1년은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아래 네가지 영역을 고루 접할수 있게 해줍니다.

-Communication
-Finance and Control
-International Business and Management Studies
-Logistics Management (Economics)


1학년때는 수업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서 2학년으로 진학할때 확실히 결정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일단 소규모 수업을 진행하고요, 회사나 기관, 산업현장에 견학을 가기도 합니다. 전문가를 초빙해 경험담을 듣기도 하는 등 학생을 자꾸 현장, 업계에 노출시키고 4가지 영역을 두루두루 학습하게 하죠.
본인이 어떤 진로를 택할지 확실히 고민할수있는 기회를 주는 기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실무중심 대학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단 해외 취업이나 정착을 고민하는 학생들도 많아지고 있고요.
대학을 졸업하는 것만으로는 경쟁력이 점점 줄고있기에 학생 본인이 어떤 과정을 더 즐겁게 할것이고 졸업후 도움이 될것인가를 면밀히 고려해봐야겠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바로 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과정을 찾는다면? 실무중심대학이 답입니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